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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25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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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엔트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타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회원사"(이하 "회원사")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항목에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 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① 인타임 클라우드 서버(inTime Cloud Server, 이하 “서버”): 인터넷으로 연결된 생체인식기 등의 개인 인증용 단말기로부터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칭을 말합니다.

② 단말기(Terminal): 사용자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한 인증 장치로, 인증 기록을 서버로 전송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③ 부가서비스: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제공하는 유지보수 프로그램, 통신 서비스, 인증 부스 등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자원을 말합니다.

④ 개통: 회원사의 환경에 맞춰 단말기를 서버에 설치하는 현장 작업과, 설치된 단말기가 서버에 접속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서버 작업을 포함한 준비를 말합니다.

⑤ 클라우드 DB(Cloud DB): 단말기로부터 전송된 정보 및 “회원사”가 전송한 모든 정보를 저장하는 서버 내 데이터베이스를 말합니다.

⑥ 회원사번호: “회원사”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인타임서비스”가 지정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서비스 이용요금: 본 서비스 계약을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사에게 청구하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 비용으로, 계약되어진 시스템 이용과 회원사지원 서비스를 포함하여 계약서 내에 규정되어 있지는 않으나 쌍방 합의에 의하여 수행되어진 추가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한 실비기준의 비정규성 경비를 말합니다.

⑧ 데이터: 단말기 또는 PC,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전자적 형태의 정보를 말합니다.

⑨ 접속툴: 회원사가 서버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PC용 소프트웨어, 스마트폰용 APP 또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방식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intime.kr)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회원사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그 외에 사항에 대해서는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자율 계약의 원칙)

회원사는 반드시 타인의 강요나 강매가 아닌 자의로만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사의 가입 및 약관 동의)

① 회원사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사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가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약관 동의 절차 이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기입하는 것을 완료하면 서비스 가입 신청이 완료되며, 회사는 별도의 서면 신청 서류 작성과 계약에 관련한 증빙 서류 사본 제출-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사는 가입 신청 시 회사가 요구하는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사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④ 회원사의 가입 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신청)

① 회원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사항을 충분히 이해한 뒤 원하는 서비스의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사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회원사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회원사가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 승낙)

① 회사는 회원사가 제7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대해서는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또는 타사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협조하지 않아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장소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데이터를 불법적인 용도로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8. 과거 서비스 이용 비용의 연체 이력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제9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① 회원사 가입 약관 동의 및 서비스 이용 신청 완료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되고 서비스가 개통됩니다.

② 서비스가 개통된 날이 서비스 이용 개시일이 되며, 서비스 이용 요금 정산 기준 일자가 됩니다.

③ 회원사는 회사와 별도의 서면 계약 서류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약관 사본, 홈페이지에 공지된 서비스의 상품 정보 사본,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내역을 보존함으로써 계약서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사가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가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사의 요구에 최대한 신속하고 긴밀하게 협조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사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회원사와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사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사의 의무)

① 회원사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사는 회사와 타 회원사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사는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시스템을 유지하여야 하며, 손실 또는 파손에 대한 책임을 가집니다.

⑤ 회원사는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의 접근 권한을 관리해야 하며,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사는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의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ㆍ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지식 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 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사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사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이용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원칙)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의 더 나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 통보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①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35조의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② 서비스를 이용 중인 서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중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소유 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④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한 기간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⑤ 국가 비상사태, 지역 비상사태, 천재 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⑥ 회원사의 서버관리자나 내부자, 혹은 제삼자의 관리상 귀책사유(비밀번호 유출 등)로 인한 사고 발생 시

⑦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 회원사 정보에 변동 사항이 있었으나, 이를 회원 정보 또는 관리자 정보에 반영하지 않음으로써 서비스 관련 공지와 안내 사항을 수신하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⑧ 제15조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제15조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회사는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운영 중인 서버의 접속툴의 접속을 중지하고 회원사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제11조 규정에 의한 회원사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②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이 미납된 경우

③ 회원사가 허용된 서버 접속 장비 수를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④ 회원사의 과도한 접속툴 사용으로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 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⑤ 회원사의 서버 데이터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⑥ 회원사의 접속툴이 관리자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제5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변경 및 취소

 

제16조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의 변경 및 제한)

①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 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1. 회원사 및 사실상 요금 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 종류(서비스의 종류, 예상 사용 인원,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② 계약된 서비스보다 초과하여 이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사의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계약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계약 기간 이전이라 하더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경우 회원사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귀책사유이므로 회원사가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할 수 없을 경우, 회원사는 계약 기간과 관련한 위약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사가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 갱신)

회사와 회원사는 합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사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단, 사용 기간을 명시 하지 않은 계약은 회원사가 언제든지 서비스의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법적 지위 승계와 관련한 회원사 정보의 변경)

①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사와 맺은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승계를 받는 회원사는 새로운 회원 가입 신청과 회사의 승인을 통해 서비스를 승계 받습니다.

② 승계 받는 회원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 사본(개인은 주민등록증 사본)을 비롯한 회원사 가입 시 접수 양식과 필요 시 법적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회사가 신규 회원사로 가입을 승인하는 것으로 절차가 완료됩니다.

③ 법적 지위의 승계 시 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의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미결제 비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법적 지위의 승계로 인한 회원사 정보의 변경 시 승계한 자는 남은 계약 기간에 관한 권리와 책임 및 계약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뒤에 승계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책임은 승계 받은 자에게 있습니다.

⑤ 법적 지위의 승계에 대한 회원사 정보 변경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그 승계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른 의무 회피를 위한 것으로 판단되고 지속적으로 회사에 대한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 회사는 원 계약자에게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① 회원사의 서비스 신청과 관련한 비용이 결제되지 않은 경우, 이용계약이 성립되지 않으므로 서비스 신청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단, 회사와 회원사가 서면상 협의된 사항은 예외로 처리됩니다.

② 회원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최소 7일 이전에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장비를 무료로 제공받은 경우 이용 계약 해지 시 장비의 반납 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선결재 된 이용료에 대해 잔여일을 계산하여 환급합니다. 단, 미지불 이용 요금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 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④ 사용 기간의 약정을 한 회원사가 자신의 귀책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위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사가 파산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회사정리 등의 사용에 해당하는 경우에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사는 해지일을 기준으로 사용료를 정산하지 않은 경우 데이터 이전에 대한 협조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⑦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후 회원사는 1년 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회사와의 별도 협의를 통해 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직권 해지)

회사는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협의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요금 미납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②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어진 경우

③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④ 제15조에 의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⑤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⑥ 접속툴의 부정 사용으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회원사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⑦ 회사로부터 인가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나 장비를 이용한 부정한 방법으로 서버의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

 

제6장 서비스 이용 관련 주요 고지 사항

 

제21조 (시스템 설치 및 서비스의 시작)

① 회사는 회원사의 서비스 신청을 확인하면 회원사가 희망하는 설치 장소의 환경과 일정 등을 확인한 후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한 후 개통합니다. 회원사가 직접 설치할 수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 협의에 의해 회사는 개통된 장치를 발송하고 회원사가 직접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② 회사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설치 환경의 문제로 인해 더 이상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사에게 통보하고 서비스 공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부가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사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무, 유료서비스 및 제휴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원사가 제공하는 제휴 부가 서비스는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기술 지원 및 권한)

① 회사는 회원사의 접속툴 사용을 위한 안내와 지원을 위해 전적인 지원을 합니다. 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회원사는 언제든지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사의 맞춤식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는 정책과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사는 전화, 전자우편, 홈페이지 1:1문의 등을 통해 기술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사는 회원사 확인을 위해 서비스 신청 시 발급된 사용자코드와 패스워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사의 현장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빠른 장애 처리 및 업무 지원과 상담을 하기 위해 회사는 회원사의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회원사가 회원 신청 시 열람을 동의 하지 않는다 의사를 밝힌 경우에 회사는 데이터 열람이 필요 없는 범위 내의 기술 지원만 할 수 있습니다.

④ 시스템 관리 권한에 대한 분실로 관리자 패스워드를 신규로 생성하여야 하는 작업의 경우, 회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확인 이외에 별도의 신분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4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6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회원사가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2.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회원사가 추가한 제품 또는 용역의 이용요금

③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 요금의 납부는 해당월의 사용요금을 선납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

① 회원사는 매월 10일까지 해당월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5조에 의한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또는 제19조에 의거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요금의 납입은 CMS자동이체,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 방식에 의하며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현금으로 직접 납입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사는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회원사의 책임입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을 기준으로 하여 말일까지의 일할 서비스 사용 요금과 부가서비스 요금이 부과 되며, 익월부터는 25조에 따라 청구됩니다.

② 선납한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일할 계산하여 정산합니다. 단, 해지 회원사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회원사가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③ 이용요금을 선납한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 요금의 정산은 이용 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회원사가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④ 후납하는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사용 기간 만큼 일할 정산하여 청구 합니다.

 

제27조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관리규정)

①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제한일로부터 일정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제19조에 의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회원사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지연 손해금의 부과)

① 회원사가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연체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회원사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매월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 오납의 처리)

① 납입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회원사는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②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1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회원사에게 통보합니다.

③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회사는 그 금액을 회원사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④ 신용 카드 결제 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제30조 (면탈 요금의 징수)

회사는 회원사가 고의적 기만행위를 통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제31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사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명백한 장애로 인해 계약에 명시된 월 가용률(95%)에 미달하는 서비스를 회원사에게 제공하여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사의 청구에 의해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월 가용률(%)=100X{1-{서비스를 이용한 한 달 중 회사의 책임이 명백한 장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장애 시간의 합/서비스를 이용한 한 달(시간)} *장애 시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사가 회사에 통지한 때(혹은 회원사의 통지 전에 회사가 장애 사실을 알게 된 경우라면,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로부터 측정됨. (사전에 공지한 작업 시간은 장애 시간에서 배제함)

③ 제1항의 원칙에 따라 손해를 배상할 경우, 손해배상액은 최근 3개월 월평균 요금을 기준으로 월 가용률에 미치지 못한 비율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하여 회원사와 협의한 후 결정합니다.

④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인해 사용자 데이터 및 인증기록 등 저장된 회원사의 데이터가 삭제 또는 임의 변경되어 복구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했다면, 회사는 회원사에게 최근 3개월 월평균 기본서비스 이용 요금의 1.5배를 한도로 손해액을 배상합니다. 단, 부가 서비스는 제외합니다.

⑤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회사의 배상책임은 제3항, 제4항에 의한 손해배상에 한정되며, 이를 제외한 간접 손해에 대한 회사의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32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원사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3조 (회원사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① 회원사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전조(제32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34조 (면책)

① 회원사의 손해 발생 사유가 이 약관 제14조, 15조, 20조, 24조, 25조, 26조, 27조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손해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사는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하여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에서 회원사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분쟁의 해결)

①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36조 (계약체결의 의사표시)

① 회사는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제공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② 회원사는 위의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신청을 함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제37조 (특약 사항)

1. 본 조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특약사항입니다.

2. 회원사가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별도의 유지 보수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3. 엔트롤케어 유지 보수 서비스는 별도의 계약으로 가입합니다. (별첨1 참조)

4. 회사가 지원하는 PC 운영체제 및 스마트폰 이외의 환경에서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7년 4월 4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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